
[시사뉴스 김도훈 기자] 창의력과 현장경험 갖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서울호서전문학교(이사장 이운희)가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미래를 이끌어갈 유망직종으로 분류된 ▲IcT융합보안 ▲공간건축디자인 ▲항공 ▲항공정비 ▲호텔조리 ▲호텔제과제빵 ▲게임 ▲애니메이션 ▲호텔식음료서비스 ▲호텔관광카지노 ▲반려동물 ▲뷰티예술 계열에서 2021학년도 대학교 정시모집 기간과 맞물려 신입생 전형 2차 모집 선발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해당 학교는 전문 교수진과 서울캠퍼스 및 파주캠퍼스 등의 우수한 교육시설 및 인프라를 기반으로 탄탄한 이론 위에 철저한 실무능력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21년 연속 높은 취업률을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대학 편입, 대학원 진학률, 1인 2개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진로 지원을 하고 있다.
현재 서울호서전문학교는 1993년 3월 첫 개교를 통해 학생들에게 취업 실무 교육을 실시하는 직업전문학교로 ‘취업 중심학교’의 원칙을 고수해 오고 있으며 직업 맞춤교육으로 좁은 취업문에서 높은 경쟁력을 확보해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서울호서전문학교 이운희 이사장은 “지금은 재능과 개개인의 관심분야에 맞는 배움을 선택해야 한다”며 “형식적 학력이나 간판이 아닌 실무형 기술인을 길러내는 새로운 교육시스템으로, 학생들이 원하는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모든 교직원들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교육 철학을 밝혔다.
한편 이번 신입생 모집은 수능성적 및 내신등급에 관계없이 100% 면접으로만 선발하고 있으며, 2021학년도 신입생 선발 전형에 관한 정보는 이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