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뉴스 김남규 기자] MZ세대는 결혼준비도 남다르다. MZ세대의 결혼준비가 활발해지면서 웨딩 관련 정보 교류와 소통창이 웨딩 카페에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변화하는 추세이다.
웨딩 어플을 활용하여 결혼준비를 시작하는 예비 부부를 대상으로 출시한 ‘마이웨딩프렌즈’가 예비 부부에게 여러 기능적 편의성을 인정받으며 단기간 누적 다운로드 1만 5천 건 이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결혼준비 어플 ‘마이웨딩프렌즈’에서는 웨딩 스튜디오, 웨딩드레스, 웨딩 헤어 & 메이크업 브랜드(이하 스드메)의 최신 화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D-DAY별 추천 웨딩 일정 안내는 물론, 예정된 웨딩 일정 관리, 결혼 예산 및 지출 관리, 웨딩 견적서 실시간 확인, 웨딩 브랜드 실제 진행 후기 확인, 웨딩 전문가의 진행 팁까지 확인 가능하다.
어플 내에서 웨딩홀 섭외에서부터 결혼준비의 전반적인 진행까지 궁금한 부분을 문의하면 웨딩플래너의 전문적인 답변과 피드백을 빠르게 안내받을 수 있는 다이렉트 웨딩 시스템이기 때문에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프렌즈머니’를 적립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프렌즈머니’는 차곡 차곡 적립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일종의 웨딩 포인트로, 프렌즈마켓에서 웨딩 잔금을 결제하거나 기프티콘, 생활 가전, 웨딩 부가 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어 예비부부의 결혼준비 비용 절감을 돕는다.
마이웨딩프렌즈를 운영하는 웨딩 컨설팅 (주)웨딩프렌즈는 고객관리시스템 ‘SMART’를 통해 웨딩 일정을 체크해 주는 웨딩 어드바이저와 결혼준비 어플 ‘마이웨딩프렌즈’를 통한 이중관리를 진행한다. 아울러 비동행 웨딩플래너 시스템으로 고객 응대에 대한 빠른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으며 인적서비스 비용을 절감해 합리적인 스드메 견적도 안내받을 수 있어 예비부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웨딩프렌즈는 4년 연속 중앙일보 히트브랜드대상 1위를 수상하며 예비부부의 신뢰와 사랑을 증명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