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뉴스 서태호 기자] 평택시 평택복지재단은 오는 21일 팽성복지타운 2층 밀레니엄홀(대강당) 오후 3시에 평택시 관내 사회복지기관 및 시민을 대상으로 2022년 평택복지재단에서 발간한 연구 주요 결과를 공유하고 이를 지역사회에 확산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정문호 평택복지재단 사무처장은 “평택복지재단은 복지환경변화에 따른 평택복지 이슈"를 주제로 공공 및 사회복지현장에 필요한 정책과 현장연구 등을 지역 사회에 공유하여 평택시 복지의 질을 높이고 미래 복지사회의 확립하기 위해 세미나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핵심연구 3종(제5기 평택시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 연구, 평택시 사이버중독 예방체계 구축 연구, 평택시 e-welfare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초고령사회 대응방안 연구)을 ‘연구성과 확산 세미나’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연구성과 확산 세미나’는 3년 만에 진행되며, 연구발표 뿐만 아니라 현장과 소통을 위한 각종 사업을 안내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찾아가는 연구결과 보고회’ 신청과 ‘연구수요조사’에 관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또한 2023년 현장과 소통하는 연구를 위해 ‘메일링 서비스(연구보고서 정기구독) 및 카카오톡 채널’개설 등의 신규사업을 안내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평택복지재단 홈페이지(www.ptwf.or.kr) 에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팩스(031-650-8644)와 이메일(ptwfrc@nate.com)또는 전화(031-650-2610 심임숙 선임연구원)를 통해 2022년 12월 20일(화)까지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