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김도훈 기자] ㈜위드커뮤니케이션(대표 이종화)이 (주)굿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기자)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위드커뮤니케이션의 TV, 라디오, 온라인 마케팅과 굿커뮤니케이션즈가 보유한 온라인 빅데이터 소셜마케팅 플랫폼의 결합으로 양사는 공동관심 분야에 대한 공동연구를 수행하고 상호교류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대전 오정동 소재의 위드커뮤니케이션은 2004년 설립된 방송광고대행사로 2009년 문화체육관광부 표창, 2016년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하는 등 17년 동안 방송광고대행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굿커뮤니케이션즈는 2015년 설립됐으며 온라인 빅데이터 소셜 마케팅을 전문하는 기업이다.
오기자 대표는 2015년 미래창조과학부 신창조경영인대상, 2017년 마케팅 부문 신지식인 대상, 매출 1조원 ㈜제네시스 BBQ그룹 마케팅 고문, 한국경제신문 빅데이터소셜마케팅 지도교수·심사위원 및 비즈인사이트 칼럼리스트, 경기대 대학원 사회적 경제전문가과정 바이럴마케팅부문 주임교수, KBS SBS_CNBC, 채널A, 한국경제TV, 한국직업뱡송 등 빅데이터 마케팅 전문가 패널로 활약한바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종화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방송, 온라인광고 분야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